본문 바로가기

정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쉽게할수있네요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쉽게할수있네요



인터넷 사용자라면 거의 누구나 수 많은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새 시간이 흘러 흘러 굉장히 많은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게 되고

관리가 소홀해지면서 차차 기억속에 없어진 아이디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한 아이디는 한번 가입하게 되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구나 요즘 개인정보가 여러곳에서 유출당하기 때문에 신경을 써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만약 위와 같은 걱정을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알아두면 좋은 방법이 있답니다.

그 방법은 과거에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도 있다고 하네요~)



다음,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에서

메인페이지 화면에서 왼쪽의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 [조회서비슷 확인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 이 사이트에서는 회원탈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위해 일단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네요.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위해

이용내역 조회 - 약관동의 페이지에서

약관에 [동의함]을 체크해주시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고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을 위해서는 아이핀, 휴대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 성명과 함께 주민등록번호까지

기입해주시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좋은 정보 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