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생각보다 간단해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생각보다 간단해요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을 한다거나

현재의 직장에서 필요로 할 때 등,

다양한 이유로 경력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많을 텐데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직접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의 경우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관리를 하고있더군요.

[국민연금공단]이라고 검색을 하여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화면 가운데

다양한 카테고리등을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개인전자민원]페이지에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조회/증명] 탭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발급받으시기 전에 

공인인증서 확인을 꼭 해두시는게 좋겠죠?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와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에

동의를 해주시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화면을 보시게 되면,

국민연금 가입내역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프린터발급, 팩스 발급 둘다 가능하네요!


지금까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